Animation Modify (애니메이션 수정)

 

Animation Modify (애니메이션 수정)

Asset store 에서 pack 하나 샀는데 첨부된 animation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수정을 하고 싶었는데 검색을 못해서 그런지 쉽지가 않다. 우선 삽질 결과.. 일단 model 하나 올려보자. 위는 prefab 으로 제공되..

hunny0807.tistory.com

위 humanoid 로 제작된 fbx 파일일 경우는 custom 으로 제작한 animation clip 은 기존에 제공된 avatar 에는 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 이것도 모르고 신나게 바꿔놓고 animator 에 넣으려니 안된다. ㅠㅠ

humanoid 에는 muscle 수정을 통해 위 1부와 다르게 custom 해야된다.

그럼 1부와는 다르게 기존에 적용된 aimator component 를 유지한 채로 수정을 한다.

위 fbx 파일을 import 한 채로 시작해본다.

package 된 animation 파일중 하나를 선택해보자. run 의 motion 를 수정해보겠다. 다리를 좀 더 벌려서 뛰는 모습으로..

Inspector -> Model ->Select 후, Rig -> Humanoid(이미 selected) -> Configure 선택. 

(configure 가 비활성화 상태라면, Create from this model 선택 후, apply)

위와 같이 bone 구조의 UI 와 muscles & Settings 선택 후, 기본적인 bone 이 움직이는 range 가 있다. 이걸 테스트 해본 후, ctrl+6 으로 animation 창을 누르면,,

위 아바타에 대한 animation 을 제작 및 수정 할 수 있다. create 한 후. .anim 파일을 만든다.

생성한 .anim 이 비활성화 된건 위 그림 왼쪽 편에 animation 적용할 object를 선택하면 된다.

Add Property 를 통해 animation 를 새로 짜도 되지만, 기존 animation 을 수정하고 싶다면,, 기존 animation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위 clip 의 ctrl+c (복사) 하여 새로만든 .anim 파일에 붙이면된다.

붙여 넣기한 파일에 값을 변경하여 각 frame 에 원하는 모션을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하다.

humanoid 모델이기에 위와 같이 transform 으로 수정할 수 없다. bone 구조로 matche된 muscle 값을 이용해서 모션을 만들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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