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et store 에서 pack 하나 샀는데 첨부된 animation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수정을 하고 싶었는데 검색을 못해서 그런지 쉽지가 않다. 우선 삽질 결과..

일단 model 하나 올려보자. 위는 prefab 으로 제공되어서 unpack prefab completely.

Animation(ctrl+6) open 해서 아무리 수정을 하여도 아래와 같이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rotation 하나 되지 않음. ㅠㅠ

 

animation clip 하나 생성해서 허리 돌리는 모션을 추가하고 싶지만, add property 에 전혀 되지 않는다. 움찔 거리기는 하는거 보니 뭔가 macro 되어있는게 막고 있는 듯 하기도 하다.

이러면 위 root model 을 클릭하면, Animator component 가 이미 추가 되어 있다. 이걸 지워버리자. 기존 animation 을 그대로 쓰더라도 .anim 만 만들기 위해서기 때문에 위 model (prefab) 은 복사를 해서 쓰도록 하자.

animator 를 지우면 아래와 같이 animation 창에 create 가 생기게 되며, 추가할 .anim 을 생성하자.

생성 후, spine 쪽 rotation 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roperty 를 좀 더 추가해서 detail 하게 animation 을 추가할 수 있다. 녹화 버튼을 누르고 transform 을 변경하면, 쉽게 animation 을 저장할 수 있다.

 

+ Recent posts